뻘글

잡담 2016.02.11 09:19

내 티스토리 글은 안 써도 자주 들어오는 것 같다 근데 왜 글을 안 쓸까... 글을 안 써... 얼른 일기 티스토리 새로 파야지 나는 블로그 여러 개 있어도 다 창고화가 되어가는 듯 ㅎ


아는 언니 티스토리 리뉴얼을 하고 있는데 내 건 하기 귀찮다 이 스킨 작업도 매우 오랜만에 함 그동안 커미션으로 찔끔찔끔 하다가 커미션도 간둔 지 꽤 돼서 티스토리 작업은 영 안 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ㅎㅎ... 받으 ㄴ게 있어서 ㅠ (없으면 안 했을 것이라고 말을 못 함)

근데 왜 모바일 고려를 안 하고 디자인을 했을까 앞으로는 티스토리 디자인 할 때 애초에 반응형으로 생각해서 만들어야겟다 지금 만드는 거 예쁘긴 한데 구려... 레이아웃 구조가 구림 8ㅅ8



구조으 ㅣ일관성... 색감의 구림... 디자인 고자의 증명... 아무튼 예쁘긴 예븜 ㅠ 댓글창에 열심히 힘을 쏟아부엇음 시간과 리댓/수삭은 마우스를 오버해야 뜸! top은 언제나 fixed, 메뉴는 스크롤 따라 올라가다가 위쪽에서 fixed


고쳐야 할 거

1. top - top의 title은 스크롤이 내려간 이후에 나타나게

2. 검색 - 아직 css 수정 안 함 귀찮아서 ㅠ

3. 레이아웃 좀 손보기 / html - css 간단하게 뜯어고치기

원래 ㅏㄴ단하게 짜는 편이긴 한데 모바일 작업 하기 편하도록 더 고쳐야 할 것 같음

4. 글목록 반응형으로 고칠 때 용이하도록 작업

+ top을 위에 마우스를 올릴 때에 만들 수 있을까? 하는 생각... 생각만...


아무튼 이 작업을 하면서 제이쿼리에 대해서도 조금... 배우게 되엇다... 난 고등학교 때부터 갠홈 만들기 시작하면서... html css도 혼자 공부해서... 이정도까지 공부하고... 제이쿼리까지 손을 대는가... 뭐 많이 알게 되는 건 좋은 건데, 알게 되면서 웹 쪽에 진로 욕심이 생겼다가 세상에 컴공은 많고 it덕후 웹덕후가 발에 치인다는 걸 알고 빠르게 포기함 ㅠ

그치만 진짜 이런 거 만지는 거 재밌고 하나하나 배우는 것도 신나고 그렇다 ㅠ ㅠ ㅠㅠ 일로 삼고 싶다 하지만 개발 능력자는 많고 대우는 구리지


그나저나 내 블로그 링크란도 손을 봐야 할 것 같은데 역시 귀찮다... 일기 티스토리 판 다음에 정리해야지 ㅎㅅㅎ...

'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만들어 보고 싶은 거: 동맹형 게시판  (0) 2017.12.04
스킨 또 만들고 있음  (1) 2017.01.14
뻘글  (1) 2016.02.11
to do  (0) 2015.07.28
“재기발랄한 활동가” (ENFP-A)  (0) 2015.06.14
150412  (0) 2015.04.12
  1. 2016.06.30 01:36

    비밀댓글입니다

copyright © 2017 에욱 All rights reserved.
SKIN BY E_UG

티스토리 툴바